벚꽃과 함께 순천향대학교에도 봄이 찾아 왔었는데요. 순천향대학교 캠퍼스는 어디에 내놔도 뒤지지 않을 정도로 아름다운 모습을 자랑합니다. 특히 벚꽃과 함께 다양한 꽃이 피어나는 봄이면 수려한 캠퍼스 전경을 즐기러 지역 주민들이 순천향대학교로 나들이를 나오곤 합니다. 오늘은 제가 재학 중인 순천향대학교의 봄 캠퍼스와 대학 인근에서 맛볼 수 있는 맛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직접 다니고 있는 재학생이 소개하는 생생한 순천향대학교! 그 매력으로 함께 빠져볼까요?

 

 

■ 충남 제일을 넘어 전국 제일로! 순천향대학교 벚꽃축제 

 

 

순천향대학교에는 오월의 광장이라는 장소가 있습니다. 모두가 놀 수 있는 넓은 잔디밭으로, 돗자리를 깔고 앉아 휴식을 취할 수 있죠. 오월의 광장 주변에는 벚나무와 매화나무가 가득한데요. 봄이면 벚꽃과 매화가 캠퍼스를 아름답게 물들입니다. 봄바람을 맞으며 벤치에 앉아있으면, 향긋한 꽃 내음을 맘껏 즐길 수 있습니다.  

 

 

순천향대학교에서는 매년 벚꽃이 개화하는 4월쯤에 벚꽃 축제를 개최합니다. 벚꽃 축제 기간에는 주민들도 함께 캠퍼스 낭만을 즐길 수 있도록 캠퍼스를 개방하는데요. 다양한 먹거리까지 마련되어 있어 재미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푸드트럭이 매우 유명한데요. 호떡, 닭꼬치 등 다양한 길거리 음식을 캠퍼스 안에서 즐길 수 있어, 색다른 벚꽃 축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총학생회에서는 <벚꽃엔팅>이라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대학생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기도 합니다. 성별, 연락처를 적어 보관함에 넣으면, 이성들이 뽑기를 통해 뽑은 이성에게 연락하는 두근거리는 게임인데요. 실제로 제 지인들도 벚꽃엔팅을 통해 좋은 인연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신분증만 제시하면 돗자리를 빌릴 수 있는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대학교의 포토존! <가랜드>와 <SCH 미디어랩스 건물> 

 

 

순천향대학교 캠퍼스 내에는 곳곳에 가랜드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I love U>, <보고싶다>, <너를 응원해>등 감성을 자극하는 글귀가 예쁘게 걸려 있는데요. 가랜드와 함께 사진을 찍으면, SNS를 통해 자랑하고 싶을 만큼의 멋진 인생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2017년도 새롭게 생겨난 포토존도 있는데요. 바로SCH 미디어랩스 건물의 계단입니다. 이 건물은 2017년도에 새롭게 지어져 가장 트랜디한 모습을 자랑하는데요. 보폭이 큰 계단 사이 보폭이 작은 계단이 놓여져 있어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또한, 가로등과 매화나무가 번갈아 가며 계단을 꾸미고 있어 아름다운 모습을 자아내는데요. 어둠이 내린 계단 가로등 아래에서 사진을 찍으면 인생사진을 건질 수 있습니다.

 

 

■ 재미있게 놀았다면, 이제 맛있는 밥을 먹자! 순천향대학교 맛집 

 

 

재미있는 캠퍼스 생활을 즐기다 보면 금방 허기가 지는데요. 순천향대학교에는 유명한 맛집이 있습니다. 바로 신창에서 유명한 곱창집인데요. 안 먹어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먹어본 사람은 없다는 <신화곱창>입니다. 신화곱창은 곱창과 막창이 제일 유명하지만, 크기가 큰 계란찜도 유명한데요. 일반 음식점에서는 볼 수 없는 사이즈에 놀라게 되죠. 매운 것도 맛있지만, 맵지 않은 맛을 따로 주문할 수도 있어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가게가 어두워 찾기 쉽지 않은데요. 꼭꼭 숨어 있는 신화곱창에 방문하여 맛있는 곱창을 먹어 보시기 바랍니다. 

 

 

순천향대학교 캠퍼스는 사계절 중 봄이 가장 아름답습니다. 따뜻한 날씨와 곳곳에 피어있는 꽃들, 아름다운 캠퍼스 전경이 매력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데요. 아직 순천향대학교 캠퍼스의 매력을 못 느껴 보셨다면, 봄이 지나가지 전에 시간을 내어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친구, 가족, 연인들과 함께 순천향대학교에서 인생 사진을 찍어가세요!

 

[순천향대학교 캠퍼스 가는 길]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충남 아산시 신창면 읍내리 646 | 순천향대학교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남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