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이은 폭염으로 전국에서 무더운 여름을 보내고 계실 텐데요! 더운 여름 하면 시원한 과일 혹은 삼계탕, 장어, 낙지 등 이열치열 보양식을 떠올리는 분이 많으실 거라 생각됩니다. 그중 이번에 소개해 드릴 메뉴는 1년 중 가장 더운 기간 <삼복>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삼계탕입니다. 8월 16일 말일을 앞두고 맛있는 식사와 건강한 여름 되시길 바라며, 아산, 천안에 있는 삼계탕 맛집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이색 보양식, 야관문 삼계탕 맛집<산골>  

 


신창면에는 맛있고 이색적인 삼계탕 집이 있습니다. 요즘 삼계탕의 종류가 예전과 비교하면 정말 많이 늘어난 것을 크게 느낄 수 있는데요. 예를 들자면 상황버섯 삼계탕, 능이버섯 삼계탕, 한방 삼계탕 등의 건강한 이름의 삼계탕을 흔히 볼 수 있고, 얼큰 삼계탕과 같이 얼큰한 맛의 삼계탕들도 있습니다. 신창면 맛집인 <산골>에는 색다른 이름의 야관문 삼계탕이 있다고 해서 찾아왔습니다. 산골로 가는 길에 정말 많은 염소가 손님들을 반겨주고 있었습니다. 

 


식당 내부는 오랜 세월이 묻어나는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고, 주황색 조명이 식당 내부를 멋스럽게 비춰주었습니다. 가게 안팎에는 앉아서 쉴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서 식사 전후로 함께 방문한 지인 혹은 가족들과 담소를 나누기에도 좋았습니다. 

 


산골 대표메뉴인 야관문 삼계탕과 상황버섯 삼계탕입니다. 밑반찬도 다양하게 잘 나오고 자연의 깔끔한 맛이 나서 좋았습니다. 메인 메뉴인 야관문 삼계탕의 고소한 맛과 상황버섯 삼계탕의 진한 국물 맛이 일품이었는데요. 아늑한 분위기와 깊은 맛을 느끼고 싶은 분들께 최적의 삼계탕 보양식 맛집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산골 삼계탕 가는 길]

 

 

■ 다양한 맛의 삼계탕이 한 곳에 모였다! <토정 삼계탕> 

 


<토정 삼계탕>은 배방역 바로 앞에 있으며 삼성전자 온양캠퍼스와도 아주 가까운 거리에 있습니다. 매장 내부는 인테리어부터 청결 상태까지 굉장히 깔끔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토정 삼계탕의 한쪽 벽면은 11개가 넘는 다양한 종류의 삼계탕 메뉴에 대한 설명으로 가득 차 있는데요.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어서 여러 가지 맛을 즐기고 싶은 분들께 추천해 드립니다. 

 


메뉴판에는 각 메뉴의 설명이 적혀 있어서 자신의 몸 상태 혹은 선호하는 맛에 따라 메뉴를 고를 수 있습니다. 단순히 메뉴명으로 맛을 유추하지 않아도 되니, 메뉴를 고르기에 훨씬 수월했습니다. 토정 삼계탕은 밑반찬과 함께 인삼주가 서비스로 제공되는데요. 매장에서 직접 담근 인삼주는 추가 제공도 가능하기 때문에 각자 입맛에 따라 삼계탕을 주문하고 인삼주와 함께 몸보신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토정 삼계탕 가는 길]

 

 

■ 천안 대표 백숙 맛집의 누룽지 삼계오리 백숙 <동원정> 

 


세 번째로 방문한 곳은 천안 봉명동에 위치한 <동원정>입니다. 매장이 굉장히 넓고 내부 좌석도 많아서, 단체로 방문해도 전혀 무리가 없어 보였습니다. 좌석 수만큼 주차 공간도 확보되어 있으니 주차 걱정 없이 편히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동원정은 다른 삼계탕 집과 다르게 휴식시간과 주문마감 시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이며, 휴식시간은 오후 3시부터 5시로 두 시간입니다. 주문 마감시간 오후 2시와 8시이니, 동원정에 식사하러 가실 땐 식사와 주문이 가능한 시간을 꼭 확인하셔야 헛걸음 하는 일 없으시길 바랍니다. 

 


사진 속 메뉴는 누룽지 닭백숙입니다. 큰 닭, 걸쭉한 국물, 찹쌀밥이 어우러진 닭백숙이 큰 그릇에 먹기 편하게 나왔습니다. 함께 나온 누룽지탕은 백숙에 있는 찹쌀밥과는 또 다른 구수한 맛이 나서 알찬 구성의 맛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반찬은 김치, 깍두기, 동치미가 나오는데요. 다른 백숙집에서는 보지 못한 반찬인 동치미의 맛이 정말 좋았습니다. 오후1시 30분쯤 방문하였는데, 점심시간이라고 하긴 조금 늦은 시간임에도 동원정을 찾아오는 손님은 끊이지 않았습니다. 누룽지탕과 걸쭉한 닭백숙이 먹고 싶은 분들은 동원정에서 한 끼 든든한 식사 하시길 바랍니다.

 

[동원정 가는 길]

 

더운 여름을 무사히 보내기 위한 삼복(三伏) 음식, 삼계탕 맛집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곧 올해 삼복(三伏) 중 마지막 복날인 8월 16일 말복이 오는데요. 각자 취향에 맞는 음식점을 골라 보양 음식 삼계탕과 백숙을 맛있게 드시고 올여름을 건강히 보내시길 바랍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충남 아산시 신창면 읍내리 211 | 산골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남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