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 좋아하시나요? 동화(童話)는 단어 뜻 그대로 아이들을 위한 이야기입니다. 하지만 어른이라고 동화를 읽지 말라는 법은 없는데요. 오히려 어른들에게도 동화가 꼭 필요한 순간들이 있습니다. 동화만이 가지고 있는 매력에 푹 빠진 어른들도 무척 많은데요. 어른이 되어 동화를 다시 읽으면 어릴 때는 몰랐던 새로운 면을 발견하게 되기도 합니다. 동화는 원전을 바탕으로 새로운 이야기를 펼쳐나가기에도 무척 매력적인 소재인 것 같은데요. 그래서인지 영화로 다시 태어난 동화들이 무척 많습니다. 오늘은 스크린에 펼쳐진 동화 네 편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영화로 다시 보는 동화, 함께 살펴볼까요?

 

 

■ 역대 디즈니 실사영화 중 최고! 동화처럼 행복해지는 <미녀와 야수>

 

[출처: 네이버 영화]

 

영화 해리포터 시리즈의 헤르미온느, 엠마 왓슨이 주인공 벨 역할을 맡아 화제가 되었던 <미녀와 야수>가 얼마 전 개봉했는데요. 디즈니 실사 영화 중 최고라는 이야기가 나올 정도로 반응이 무척 뜨겁습니다. 디즈니 애니메이션 <미녀와 야수>의 아기자기함과 화려함은 그대로 영상에 옮기고, 주인공 벨은 조금 더 현명하고 멋진 캐릭터로 거듭났다고 하는데요. 어릴 적 읽었던 동화에서 어떤 면이 달라졌는지 찾아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배우들이 애니메이션 속 인물들과 무척 닮은 것도 화제가 되었는데요. 배우와 스토리, 영상미 삼박자가 모두 맞는 데다가 음악까지 아름다운 영화라고 하니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상상 그 이상! 환상적인 세계를 만나게 해주는 <찰리와 초콜릿 공장>

 

[출처: 네이버 영화]

 

로알드 달의 대표 소설 <찰리와 초콜릿 공장>은 이전에 보지 못했던 멋진 상상으로 가득 차 있는데요. 이 소설이 몽환적인 작품 세계로 유명한 영화감독 팀 버튼을 만나 상상 그 이상의 영화로 탄생했습니다. 이야기는 착하고 가난한 소년 찰리가 세계 최고의 초콜릿 공장에 초대받으며 시작되는데요. 외부에 공개되지 않았던 비밀스러운 초콜릿 공장의 모습이 하나씩 드러날 때마다 엄청난 상상력에 입을 떡 벌리게 됩니다.

로알드 달의 소설을 읽으며 마음껏 상상의 나래를 펼치는 것도 즐겁지만, 팀 버튼이 구축한 환상적이고 통통 튀는 찰리의 세계를 만나는 것도 정말 멋진 일인데요. 상상 그 이상의 새로운 세상을 만나고 싶다면 영화 <찰리와 초콜릿 공장>을 추천해드립니다!

 

 

■ 디즈니 최고의 마녀의 숨겨진 이야기, 매력적인 츤데레 <말레피센트>

 

[출처: 네이버 영화]

 

말레피센트라는 이름은 모르더라도, 디즈니 애니메이션<잠자는 숲속의 공주>에 나왔던 마녀를 기억하는 분은 많을 것 같습니다. 검고 긴 두 개의 뿔과 푹 패인 눈두덩이, 크고 검은 카라가 무척 인상적이었는데요. 디즈니 최고의 마녀로 불리는 그가 바로 영화의 주인공 말레피센트입니다. 말레피센트 역을 맡은 안젤리나 졸리가 애니메이션 속 말레피센트와 무척 닮아 큰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출처: 네이버 영화]

 

영화는 말레피센트라는 캐릭터에 집중하는데요. 왜 사람들이 그를 마녀로 기억하고 있는지, 마녀는 어떤 삶을 살았는지 풀어내는 이야기가 흥미롭습니다. 특히 겉으로는 퉁명스럽기 그지없지만, 실제로는 정이 많아 무심한 척 챙겨주는 ‘츤데레’ 말레피센트의 모습이 무척 매력적인데요. 안젤리나 졸리의 매력과 동화의 숨겨진 이야기가 궁금하신 분들이라면 영화 <말레피센트>를 추천해드립니다!

 

 

■ 도로시 없는 진짜 오즈의 모든 것 <오즈: 그레이트 앤드 파워풀>

 

[출처: 네이버 영화]

 

도로시가 태풍에 날려 도착하기 전의 오즈는 어떤 모습이었을까요? 영화 <오즈: 그레이트 앤드 파워풀>은 이러한 상상으로 시작된 동화 <오즈의 마법사>의 프리퀄 영화입니다. 영화에서는 도로시 대신 바람둥이 삼류 서커스 마술사 오스카가 현실 세계에서 오즈로 날아옵니다. 오즈의 사람들은 하늘에서 내려온 오스카가 오즈가 기다려온 위대한 마법사라고 믿습니다. 하지만 오즈의 세 마녀 글린다, 테오도라, 에바노라는 그를 의심하는데요. 오스카 역시 세 마녀 중 누가 나쁜 마녀인지 가려내기 위한 모험이 시작됩니다.

 

[출처: 네이버 영화]

 

무엇보다 <오즈: 그레이트 앤드 파워풀>의 강점은 화려한 볼거리인데요. 흑백 세계로 표현되는 오스카의 현실 세계도 무척 매력적이고, 총천연색이 펼쳐지는 오즈의 모습에서는 눈을 뗄 수가 없습니다. 화려한 비주얼과 상상력 덕분에 보는 맛이 있는 영화라고 하는데요. 오즈의 마법사의 배경, 멋진 오즈를 만나고 싶은 분들께 <오즈: 그레이트 앤드 파워풀>을 추천해드립니다!

 

[출처: 네이버 영화]

 

오래 사랑받는 이야기에는 그럴만한 이유가 있는 법입니다. 동화 역시 오랫동안 아이부터 어른까지,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아왔는데요. 우리가 잊고 있던 동화 속 순수함을 다시 느껴보는 것도, 어릴 때는 몰랐던 동화 속 새로운 이야기를 다시 발견하는 것도 정말 즐거운 일인 것 같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영화가 된 동화가 여러분의 하루를 행복하게 만들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댓글 남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김은 2017.03.22 22:5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미녀와야수 지난 주말에 봤어요. ^^ 역시~ 라는 말이 나오던데요? 정말 재미있고 눈이 행복했덨답니다. ^^ 지기님도 보셨겠죠?

    • 삼행시 아산 2017.03.23 13: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김은님.
      삼행시 블로그 담당자입니다.

      영화 <미녀와 야수>는 개봉 이후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아기자기하면서도 화려한 영상미, 매력적인 배우, 아름다운 음악까지 모두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삼행시 블로그 문화길잡이 코너에서 재미있는 문화소식들을 많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2. 이석원 2017.03.23 13:1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미녀와 야수> 빼고 다 봤네요 ^^ 정말 재미있게 봤었어요. 따뜻한 봄 정말 가슴 따뜻함이 전해질것만 같네요. 미녀와 야수 보러 가야겠습니당. 아내와 함께 ^^

    • 삼행시 아산 2017.03.23 14:0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이석원님.
      삼행시 블로그 담당자입니다.

      동화를 원작으로 한 영화들은 어른이 돼 잊고있던 순수함을 발견하는 즐거움도 있어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소개해드린 영화들을 감상하시면서 따뜻한 봄을 보내시기 바랄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