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120일도 채 남지 않은 지금! 내신을 꼼꼼히 준비해둔 학생들은 열심히 수시 원서 접수를 준비하고 있을 텐데요. 아직도 어떤 학과를 전공으로 선택해야할 지 모르는 학생들도 많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런 고민을 조금이나마 덜어 주고자 <2017년 대학 연합 진로 체험전>이 열렸는데요. 지난 7월 14일과 15일 양일간 순천향대학교에서 열렸던 2017년 대학 연합 진로 체험전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 학생들의 진로 탐색을 도와 드립니다! 2017년 대학 연합 진로 체험전

 


2017년 대학 연합 진로 체험전은 7월 14일과 15일은 순천향대학교에서, 18일부터 19일까지는 이순신 체육관에서 진행되었는데요.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 순천향대학교, 공주대학교 등 총 33개의 대학교가 참여한 큰 행사입니다. 대학 별로 학과체험 부스를 운영하며 고등학생들의 진로탐색에 도움을 주고자 개최되었습니다.

 


2017년 대학 연합 진로 체험전에는 행사가 개최되는 아산뿐 아니라 아산 인근 천안 지역부터 서울, 충주, 부산에서 온 학생들도 있었는데요. 2017년 대학 연합 진로 체험전 행사 현장에서 만난 충주 충원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은 늘 학교와 학원에서 공부만 하다가 이렇게 진로에 대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서, 다시 한번 진로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며 즐거워하였습니다.

 

 

■ 대학교에 가면 무엇을 배우게 될까? 30개의 전공 체험 부스를 통해 알아보아요

 


2017년 대학 연합 진로 체험전 내 부스 체험은 총 30개의 학과가 참여하여 학생들이 최대한 다양한 전공에 대해 체험해볼 수 있도록 준비되었는데요. 각 과별로 전공의 특성을 살린 활동들로 가득 채워져 있었습니다. 관광경영학과 부스에서는 소믈리에 체험, 전기공학과 부스에서는 전기회로를 이용한 간단한 전기 송신 체험 등 쉽고 재미있게 즐기면서 전공에 대해 간접 경험을 할 수 있는 체험들로 구성되어있어 학생들에게 전공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줄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볼거리 많은 체험 부스 외에도 2017년 대학 연합 진로 체험전에서는 대학별 입시 설명회와 입시상담 등 고3 학생들의 진학을 도와주는 부스도 운영되었는데요. 대학별 대입전형을 자세히 안내해주는 상담 부스를 운영하고, 학부모 입시 설명회도 개최되었습니다. 입시 상담 현장 접수를 위해 학생들이 길게 줄을 서있는 것을 보고 뜨거운 열정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조한별, 조한율 학생 / 천안 여자고등학교1학년

“대학교에 들어가기 전, 이렇게 미리 흥미와 적성을 찾아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너무 좋아요. 이렇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행사가 아산시 내에 더욱 홍보 되어 다음 행사 때는 더욱 많은 아산 천안지역 중고등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2017년 대학 연합 진로 체험전 행사 현장에는 학생들과 학부모 님들로 시종일관 북적였는데요. 학생들의 미래 진로 계획에 도움이 되는 이런 행사가 더욱 많아졌으면 좋겠죠? 이날 행사를 통해 진로에 대해 더욱 확신을 갖거나, 몰랐던 적성에 대해 깨닫게 된 친구들이 많았기를 바랍니다. 앞으로도 삼행시 블로그를 통해 아산, 천안, 충남 지역에서 진행되는 즐겁고 유익한 소식들을 발 빠르게 전해 드리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댓글 남기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