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충남스토리

겨울이라 추워서 밖에서 놀 수 없다는 핑계는 그만! 겨울 대표 스포츠로 추위를 날려볼까요? 충남 스케이트장 정보 알아보기

충남 스케이트장

천안아산 실내스케이트장

충남 스케이트장

실내 스케이트


해마다 더 추워지고 있는 우리나라의 겨울, 이번 겨울도 극심한 추위가 예상되는데요. 선선했던 날씨가 언제 있었냐는 듯이 춥고 강한 바람이 겨울의 시작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날씨가 추워질수록 몸을 움직이지 않고 실내에만 있는 분들도 많이 있는데요. 겨울에 춥다고 몸을 움직이지 않고 밖을 나가지 못한다는 것은 너무 슬픈 일이죠. 그래서 오늘은 12월의 겨울을 맞이해 겨울에 즐기기 좋은 야외활동 장소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바로 충청남도의 스케이트장들을 알아보는 것인데요. 충남에는 어디에서 스케이트를 즐길 수 있는지, 개장일 등의 정보를 가져왔습니다. 충남의 다양한 겨울 스케이트장으로 함께 떠나볼까요?

 

 

■ 충남 아산의 실내 스케이트장, 이순신 빙상장 

 

아산 빙상장


이순신 빙상장은 충남 아산의 이순신 종합운동장 옆에 있는 실내 스케이트장 시설입니다. 충남에서는 정말 큰 규모의 스케이트장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전체가 체육관으로 운영되고 있어 관리도 잘되고 있는 곳입니다. 내부에 장비대여소와 스포츠용품점뿐만 아니라 편의점도 있어, 스케이트를 타다가 간단히 간식을 먹기에도 좋은데요. 많은 가족, 연인들끼리 나들이를 오는 곳입니다. 평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주말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열리며 공휴일과 월요일은 휴무인데요. 입장료는 성인 3,000원, 청소년 2,500원, 어린이 2,000원이라고 합니다. 스케이트 대여료는 2,500원으로 성인 1명 기준으로 5,500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순신 빙상장에서 따뜻한 간식을 먹으며 스케이트를 즐기는 것은 어떨까요?

 

[아산 이순신 빙상장 가는 길]

 


■ 새롭게 개장을 앞두고 있는 천안 야외 스케이트장 2곳 

 

천안 야외스케이트장


천안시는 2018년 12월 21일부터 2019년 2월 10일까지 종합운동장과 도솔광장 등 2곳에서 야외 스케이트장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장비대여료 2,000원만 내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장비대여는 1회 2시간 기준이라고 합니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운영되며 금, 토요일은 오후 7시 30분까지 운영한다고 하는데요. 또한, 1회당 15~20명이 참여할 수 있는 스케이트 교실도 하루에 4차례씩 함께 운영된다고 합니다. 스케이트장 부대시설로는 유아눈썰매, 대여소, 매점, 휴게실, 의무실 등이 설치되어 이용에 불편함을 줄인다고 하는데요. 올해는 컬링 체험장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라고 하니 온 가족이 함께 즐길거리가 더 많겠죠?

 

[천안종합운동장 가는 길]


[천안 도솔광장 가는 길]

 


■ 세종시청 앞 광장, 야외스케이트장과 썰매장

  

세종 야외스케이트장


세종시도 시청 앞 광장에 스케이트장을 조성한다고 하는데요. 2018년 12월 21일부터 2019년 2월 17일까지 58일간 야외에서 운영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12월 17일까지 공사를 완료하고 점검이 끝난 뒤 개장한다고 합니다. 스케이트장은 아이스링크장과 바로 옆에 전통 썰매장으로 구성된다고 하는데요. 각종 부대시설로 이용자의 편의에 부족함이 없도록 한다고 합니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이며, 주말에는 오후 10시까지 운영한다고 하는데요. 이용요금은 90분씩 회차가 나누어져 1회당2,000원이며 세종시민은 1,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최대 입장 인원은 안전을 고려해 야외 스케이트장 400명, 전통 썰매장 100명으로 제한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개장식 기념으로 21~23일간은 무료로 진행된다고 하는데요. 22일 당일에는 스케이팅 시연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고 하니 꼭 참여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 매년 개장하는 호수공원의 스케이트장, 서산시스케이트장 

 

서산시스케이트장


서산시스케이트장은 2018년12월 21일부터 2019년 2월 17일까지 매년 개장하는 야외 스케이트장입니다. 2018년 12월 21일 금요일 오후 3시에 서산 예천 중앙호수공원 아래에서 열린다고 하는데요.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이지만, 금, 토요일은 오후 9시 30분까지라고 합니다. 하루에도 운영시간별로 90분씩 회차가 나뉘어 있고, 30분씩 정빙시간을 갖는데요. 이용요금이 회차당 2,000원(장비대여료 포함)이기 때문에 회차 시간표를 꼭 미리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월요일에서 목요일까지 주 4회로 기수별 강습도 진행된다고 하는데요. 관심 있으신 분은 미리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해보는 것이 좋겠죠?

 

※관련 링크: 서산시스케이트장 홈페이지

 

[서산시스케이트장 가는 길]

 

충남 스케이트장


추운 겨울을 맞이해 충청남도의 다양한 곳에서 야외 스케이트장들이 열리고 있는데요. 야외라서 추울 것만 같지만, 막상 타보면 땀도 나고 둔해진 몸이 풀릴 것입니다! 겨울에는 자연을 구경하는 여행, 혹은 실내활동을 즐길 수도 있지만, 가끔은 몸을 많이 움직일 수 있는 운동을 해주는 것도 필요합니다. 스케이트장은 겨울철 데이트로도 손색이 없는 장소인데요. 날이 춥다고 집에만 있기보다는 시원한 바깥 공기도 마시고 운동도 하는 것은 어떨까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충남 아산시 풍기동 114-3 | 이순신빙상장
도움말 Daum 지도